윈도우 11 22H1 Sun Valley 업데이트부터 MS 계정 없이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윈도우 11 설치가 불가능해지게 변경되었습니다. 회사 방침이 그렇다는데 어쩌겠어요. 따라야겠죠.
많은 사람들이 MS 계정없이 특히 기업 사용자들이 로컬 계정으로 설치가 절실하실텐데 다행스럽게 로컬 계정은 사라진게 아니고 숨겨둔 것이라 이걸 다시 활성화 해, 로컬 계정으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LAN 또는 Wifi 연결을 끊어주시거나 관련 선 또는 공유기를 일시적으로 꺼 주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 11 설치 화면에서 네트워크에 연결하겠냐는 단계까지 가셔서 "Shift+F10"을 눌러 강제 명령 프롬프트(CMD)를 열어줍니다.
3.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OOBE₩BYPASSNRO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다시 재부팅을 시도합니다. 이러한 시도는 MS에서 숨긴 기능을 다시 끄집어 내는 작업이므로 시스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이때 역 슬래쉬 표시가 "원화"로 표기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식 키보드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이고 정상적인 현상이니 "원화"로 표시되어도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역 슬래쉬 키 값은 "백스페이스"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이때 원화(\) 아이콘도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
4. 그럼 네트워크 연결 단계에서 "I Don't Have Internet"..이라는 추가 옵션이 생기게 됩니다. 이걸 눌러줍니다. 한글로는 뭐.. 네트워크가 없습니다? 라고 번역되어 있겠지요.
5. 그 다음 기기 이름을 정하신 다음. 비밀번호도 설정하시고, 계속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준다면 로컬 계정으로 윈도우 11이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6.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1"번 작업에서 끊어둔 인터넷 연결을 다시 복구시킵니다. 그리고 MS 계정 없이 윈도우 11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